이번 포스팅은 비욘드미트 BYND 사업분야와 제품을 소개하는 기업분석 포스팅 3편입니다. 이전 2편 포스팅에서는 비욘드미트 BYND 창업자 겸 CEO에 대한 내용과, 비욘드미트 미션에 대한 내용을 간단히 말씀드렸습니다. 비욘드 미트의 사업분야의 제품군에 대한 조금 더 상세한 정보를 말씀드릴게요.
1. 비욘드미트(BYND)의 사업분야 / 제품 소개
기업분석 1편에서 짧게 언급드렸던 것처럼, 우선 Retail(소매 분야)와 FoodService(외식서비스 분야) 두 가지로 나뉘고, 미국 내 사업분야(US)와 해외 진출 사업분야(International) 두가지로 또 나뉩니다. 그래서 전체 사업영역은 US Retail, US FoodService, International Retail, Intenational FoodServcie 총 네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비욘드미트에서 발표하는 실적 자료 등에도 사업 영역이 네 가지로 분류가 되어있습니다.
1) US Retail(B2C): 미국 내의 월마트, 코스트코와 같은 대형 마트에서 비욘드미트의 대체육류 상품들을 납품하여 판매
2) US FoodService(B2B): 미국 내의 맥도널드, 던킨도넛, KFC와 같은 외식업체들과 제휴를 맺어서 해당 외식 업체에서 비욘드미트의 대체육을 활용한 음식을 판매
3) Internatioal Retail(B2C) 위의 US Retail과 방식은 같으나, 미국이 아닌 해외 진출 사업 분야를 의미.
4) Internatioal FoodService(B2B) 위의 US FoodService와 내용이 같으나, 미국이 아닌 해외 진출 사업 분야를 의미.
2. Retail(소매) 사업
현재 Retail 소매 분야에서 비욘드 미트는 다양한 제품군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햄버거 패티인 비욘드 버거, 비욘드 비프, 비욘드 소시지, 비욘드 크럼블, 비욘드 치킨텐더, 비욘드 미트볼 등이 있습니다. 비욘드 미트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해당 대체육 상품들의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겉으로 봐서는 정말 고기와 똑같은 것 같습니다.
3. FoodService(외식서비스) 사업
KFC와 같은 외식 업체들과 제휴 서비스를 맺어서 진행하는 사업입니다. 이 사업의 예시를 들면 KFC와 비욘드미트는 제휴 협업을 통해서, 비욘드미트의 치킨 대체육으로, KFC에서 치킨너겟을 만들어 판매하게 됩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스타벅스, 던킨도넛, 맥도널드 등 미국 및 세계 곳곳의 다양한 외식 업체들과 대체육 음식을 판매하는 제휴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분기별 실적 발표를 할 때마다 추가로 어떤 다른 외식 업체와 제휴를 맺게 되었는지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는 비욘드미트 홈페이지에서 뉴스룸 등 정보를 보시면 제휴 내용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재테크 & 기업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주식 포쉬마크 POSH 기업분석 1편: 기업소개, 주가흐름 (0) | 2022.03.08 |
---|---|
비욘드미트 BYND 기업분석 5편: 식물성 육류 재료 / 대체육 기업들 (0) | 2022.03.08 |
비욘드미트 BNYD 기업분석 2편: 창업자(CEO), 시장 동향 (0) | 2022.03.07 |
비욘드미트 BYND 기업분석 1편: 사업분야, 주가 흐름 (0) | 2022.03.06 |
텔라닥 티커 TDOC / 점유율, 경쟁사 현황 (기업분석 5편) (0) | 2022.03.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