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 기업분석

미국주식 레모네이드(LMND) 기업분석 3편: 보험 상품 종류

by 서윗한 양파 2022. 3. 2.
반응형

미국 주식 레모네이드 기업분석 3편 포스팅입니다. 지난 1편,2편에서는 레모네이드에 대한 개요, 주가 흐름, 보험 산업, 특장점 등에 대해서 소개드렸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레모네이드에서는 어떤 보험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는지? 조금 더 상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장점이나 기업의 모토도 중요하지만 어느 보험을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팔고있는지가 중요한 정보니까요.

 

1. 레모네이드 보험 상품 종류

레모네이드 보험 상품의 종류는 세입자 보험, 집주인 보험, 애완동물 보험, 생명 보험, 자동차 보험으로 나뉘어집니다. 세입자 보험과 집주인 보험으로 시작해서 점점 더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레모네이드-보험상품-종류
레모네이드-보험상품-종류

1) 세입자 보험 (Renters 보험)

세입자 보험이라는 말 자체가 우리나라에서는 들어보기 어려운 낯선 말인데요. 미국에서는 집주인이 들어오는 세입자에게 세입자 보험 가입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집주인도 자신의 Homeowners(집주인) 보험을 별도 가입하긴 하지만 세입자가 사는 동안 누수/도난/화재 등이 발생했을 때 서로 소송을 걸고 하는 상황을 최대한 막기 위해, 사전에 집주인이 들어오는 세입자에게 요청한다고 합니다.

 

레모네이드 홈페이지에서 세입자 보험의 보장항목을 보면 '자전거 도난', '누수로 인한 피해', '화재로 인한 피해', '집에서의 사고로 인해 누군가에게 고소를 당한 상황', '고객의 집에서 누군가 다쳤을 때' 등의 내용을 보장한다고 합니다. 레모네이드의 주요 전략은 비교적 저렴하고 젊은 층이 많이 가입하는 세입자 보험을 통해서, 보험에 처음 가입하는 사람들을 레모네이드 플랫폼에 들어오게 한 다음, 그들이 앞으로 성장하면서 집주인이 되고, 더비싼 보험 상품에 가입하게 되면서 레모네이드와 고객이 함께 성장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 집 주인 보험 (Homeonwers 보험)

집주인 보험은 세입자가 아닌 말그대로 집주인이 가입하는 보험으로, 화재나 자연재해 등으로 집에 대한 피해, 도둑 침입, 빚과 관련된 고소 상황에서 피해를 보상하는 보험입니다. 레모네이드의 설명에 따르면 초기에 대부분 고객의 비율이 Renters 보험 고객이었지만, 시간이 계속 흐르면서 기존 Renters 보험 고객들이 집주인 보험으로 전환하는 비율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3) 애완동물 보험 (Pet 보험)

레모네이드의 애완동물 보험은 2020년 하반기에 처음 출시되었습니다. 애완동물에게 사고나 질병이 발생했을 때, 진단비용,진료비,약값에 대한 내용을 일부 지급 받게되는 보험입니다. 여기서 추가적인 비용을 조금 더 지급하면 백신 접종 등의 부가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4) 생명 보험 (Term Life 보험)

생명 보험은 2021년 1분기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레모네이드 홈페이지 설명을 보면, 정확히는 평생을 보장하는 종신 봏머은 아니고, 10년~30년의 어떤 기간 동안에 보장을 하는 보험입니다. 

 

5) 자동차 보험

가장 최근에 출시한 자동차 보험입니다. 자동차 보험 확장을 위해서 메트로마일이라는 기존 인슈어테크회사도 레모네이드가 인수를 했습니다. 아직 까지는 미국의 일부 주에 한정해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이 자동차 보험이 얼마나 잘되느냐에 따라서 레모네이드의 매출이 큰 폭으로 바뀔 것 같습니다. 자동차 보험 시장은 기존 세입자 보험 시장과 비교하면 70~80배는 더 큰 시장이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